25일, 장성문예회관에서 ‘본질을 알고 시대를 읽어라!’ 주제로 강연

제1099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신창호 고려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본질을 알고 시대를 읽어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 신창호 고려대학교 교수
▲ 신창호 고려대학교 교수

장성군에 따르면, 신창호 교수는 고려대학교에서 교육학과 철학을 공부하고,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석사과정에서 철학을 연구하였으며,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중용(中庸)의 교육철학’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는 경희대학교 교수를 거쳐 고려대학교로 옮긴 후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실장 및 교양교육실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교육문제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신 교수는 학회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한국교육사학회 편집위원장, (사)창조교육학회 부이사장, 한국교육철학학회 회장, 한국죽음교육학회 회장, 한중철학회 회장 등을 맡아 교육학과 동아시아철학 관련 학술단체에서 봉사하고 있다. 저서로는 <알고 싶은 마음에 단숨에 읽는 철학 대화집>, <사서>, <정약용의 고해> 등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한 사회의 어른, 민주사회에 맞는 민주시민, 지도자의 올바른 마음가짐 등 지금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지침을 전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