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행정사, 정직·성실·실력으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송승종 행정사는 지난 7월 19일 “행정사 송승종사무소”를 광주 북구에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업무에 들어갔다.

▲ 송승종 행정사
▲ 송승종 행정사

송승종 행정사는 광주광역시 등 지방행정기관에서 40여년간 근무한 후 부이사관으로 명예퇴직한 행정의 달인이란 별칭을 얻었으며, 밝은 업무에 열정이 많은 모범공무원이란 평가도 받은바 있다.

송승종 행정사는 전국 최초로 행정사 개업과 동시에 대한행정사협회로 부터 실력을 인정을 받아 중앙대의원으로 승인 받았고 행정사제도 개선에도 창의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송승종 행정사는 정직·성실·실력을 갖추고 봉사하는 자세로의뢰인의 일머리를 촘촘이 챙겨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외국인 근로자 및 이주여성과 새터민 등 인권사각지대에 있는 계층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이들의 민원을 대리해 주고 대행해 주는데 중점을 두고 일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첫째, 출입국 관리업무에 대해 민원을 대행해 드립니다.

송승종 행정사는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로부터 출입국 민원업무 대행기관으로 지정 받았다.외국인들의 법률지식 미흡 등으로 초청, 체류기간 연장 등 행정절차에 대한 기회를 놓치고 불법체류 하는 시례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산업현장에서 체불임금, 산재가 발생하여도 구제절차를 몰라 불이익을 받고 있기도 한다. 이러한 외국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각종 민원을 대행 한다.

◆ 둘째, 신규영업이나 창업을 준비하신 사업가분들에게 각종 민원을 대행해 드립니다.

법인 설립 허가 및 영업 인·허가 대행, 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보조금·정책자금 신청, 계약서, 협약서 작성 등을 대행 한다.

◆ 셋째, 행정심판 청구서 작성을 대행해 드립니다.

 각종 사업허가 신청에 따른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한 처분이나 무효확인심판, 거부처분에 대한 의무이행심판 등

행정심판 청구서를 작성해 드립니다. 특히 생업에 종사하는 과정에 본의 아니게 과실로 인해 영업허가 취소처분을 받았거나, 운전면허 취소처분 등으로 생계가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는 분들을 위해 이의신청 단계에서부터 행정심판 청구에 이르기 까지 행정적 업무를 일괄 대행하여 드립니다.

◆ 넷째, 산업재해 및 교통사고 처리, 학원폭력 피해 등 보상업무를 대행 합니다.

 사업의 현장에서 각종 사건·사고를 당하여 근로자들이 피해를 입고 계속해서 일을 수행할 수 없게 된 경우와 학교폭력으로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본 자들에게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업무를 대행 한다.

◆ 다셋째, 진정· 탄원·내용증명·고소·고발장 작성, 이름 개명 등 시민생활과 직결된 민원에 대해 자문 및 면담을 적극적으로 해 드리겠습니다.

행정사의 역할은 행정기관인 정부 각 부처(검찰, 법원, 헌법재판소 제외) 시·군·구청, 경찰청, 감사원, 행정심판위원회, 소청심사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토지수용위원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등에 제출하는 서류이나, 시민의 권리의무 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및 대리제출 등을 주된 업무로 하며 각종 민원에 대한 상담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 끝.

[ 송승종 행정사 약력] 광주광역시 부이사관 퇴직,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투자유치서울사무소장, 대중교통과장, 상수도본부 경영부장, 2015광주U대회 대변인·홍보부장,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지원단장, 전)사)대동문화재단 경영본부장, 현)자비신행회 감사, 현)미래사회연구소 감사, 현)광주시행정동우회 부회장, 현)행정사 송승종사무소 대표.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