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화의원, 급식심의위에 '공립 유치원 누락' 황당한 서면의결서 제출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시의 학교급식심의위원회 심의 과정에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해 친환경 식재료비 지원 사업 대상 선정에 혼선을 빚게 만들어 교육행정의 신뢰성을 추락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2일 박인화의원에 의하면 특히 시교육청이 지난 5월 광주시의 추가경정예산 편성 일정을 파악하지 못해 친환경 식재료비 사업을 자체 재원으로 조달했던 사태가 발생한지 불과 3개월만에 또다시 같은 사업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박인화 광주광역시의회 교육위원장은 12일 시교육청 행정사무감상사에서 "학교급식의 실행기관인 시교육청이 사업대상, 추진현황 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허위 정보를 광주시에 제출해 예산 편성에서 누락되는 아마추어적 행정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지난 9월16일부터 23일까지 있었던 학교급식심의위원회에 ▲ 급식일수 전년도 지원일수인 193일 상향 조정 필요 ▲ 친환경 식재료비 지원 전년도 지원대상인 '공립 병(단)설 유치원 포함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서면심의의결서를 광주시에 제출했다.

광주시는 그 동안 어린이집·사립유치원 등과의 형평성 문제로 친환경 식재료비 지원 대상에서 공립 병(단)설 유치원은 제외시켜 왔었다.

하지만 시교육청은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채 급식심의위원회에 제출하는 공문서에 공립 병(단)설 유치원을 누락시켜서는 안된다는 황당한 요청을 했다.

박인화 교육위원장은 "광주시의 경우 정부기관 예산을 따내기 위해 수없이 많은 설득과 노력을 기울이는데 시교육청은 자신들의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잘못된 자료를 공문으로 보내는 아마추어적 행정을 보이고 있다"며 "광주시 담당직원들조차 설득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예산을 확보할 수 있는지 의구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교육분야에 대해 광주시와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시교육청의 교육협력팀의 위상과 역할을 강화하고 교육행정협의회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며 "특히 학교급식 분야는 광주시-5개 자치구-시교육청을 한데 묶는 TF팀 구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