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 장흥군은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여름 휴가철 가족과 함께 떠나는 정남진 물 과학관 과학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장흥 정남진물과학관,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여행 운영
▲ 장흥 정남진물과학관,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여행 운영

정남진물과학관은 물을 과학과 접목시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아이들이 학습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체험 교실에서는 반짝반짝 워터볼 만들기와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비눗방울 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물의 소중함에 대한 시청각 교육도 마련돼있다.

우산만들기, 부채만들기, 텀블러만들기 등 상시 체험프로그램은 관람시간에 언제든 이용할 수 있으며, 각 종 수족관을 통해 수중 생명체를 관찰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물고기 먹이주기, 어항 만들기, 물고기잡기 등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물을 통해 과학현상의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과학 체험관도 마련되어 있dmau, 물의 순환, 삼투압 현상, 구름의 생성 등 과 같은 자연 현상에 대해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더불어 4D 애니메이션, 미니 동물원, 실감체험 등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과학여행 기간 2회 현장에서 어린이 10명을 접수받아 과학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관람시간을 오후 6시에서 7시로 한시간 연장 운영한다.  한편,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정남진물과학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