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창작뮤지컬 공동 제작사 선정 공모, 8월 26일~30일 접수

광주시와 광주문화재단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제작을 위해공동 제작사를 공모한다.

▲ 악보
▲ 악보

15일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창작뮤지컬 제작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추진 중인 사업으로, 2020년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에 맞춰 서울, 광주 및 전국순회공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홍콩의 시위현장에서 불려 큰 화제가 되었던 ‘님을 위한 행진곡’은 이미 아시아권 여러 나라에서 민중들의 시위와 투쟁의 현장에 함께 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주주의 상징곡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님을 위한 행진곡’에 담긴 이야기와 배경 그리고 민주주의의 상징이 되어가는 과정을 창작뮤지컬에 담아, 전 국민의 이해와 공감을 유도하고 광주정신의 확장과 민주·인권·평화의 도시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성공적인 작품의 제작 및 공연을 위해 500석 이상의 공연장에서 창작뮤지컬 제작 및 공연 실적이 있는 제작사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중이며, 제작사의 투자금을 유도하는 공동제작 방식으로 재단과 제작사의 역할을 분담해 양 기관간의 책임과 권한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한편, 창작뮤지컬 제작사 공모 신청서 관련 자료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오는 8월 26일(월)부터 8월 30일(금)까지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광주문화재단 문화사업실 시민문화관광팀(062-670-7462)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맏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