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 커뮤니티센터 출발 버스는 수요 증가에 따라 1대 증차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8월 3일부터 󰡐설렘화순 버스투어󰡑의 출발시간을 일부 조정해 운영한다.

▲ 화순 운주사 와불상 )빛가람뉴스 자료사진)
▲ 화순 운주사 와불상 )빛가람뉴스 자료사진)

15일 화순군에 따르면, 화순읍에서 출발하는 투어 버스의 오후 출발시간은 14:00에서 14:10분으로 늦춰졌고, 이서 커뮤니티센터에서 13:00와 14:10에 출발하는 투어 버스는 각각 12:50분과 13:50으로 당겨졌다.

또한, 이서 커뮤니티센터 현지탑승 수요가 많아 1대 증차해 운행한다. 그 외의 버스투어 내용은 동일하다.

설렘화순 버스투어는 화순적벽 단일 코스와 화순적벽 주변 관광지를 연계해 동부권과 서부권 일대를 한 바퀴 둘러보는 당일 코스가 있다. 예약 없이 화순을 방문한 관광객을 위한 현지탑승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다.

▲ 화순 적벽 (자료사진)
▲ 화순 적벽 (자료사진)

예약 탑승은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에서 현지탑승은 이서면에 있는 이서 커뮤니티센터에서 한다.

예약은 투어일 2주전 오전 9시부터 화순군청이나 설렘화순 버스투어 누리집(http://tour.hwasun.go.kr)에서 할 수 있다. 한 사람이 8명까지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취소는 설렘화순 버스투어 누리집 ‘예약확인 및 취소’ 메뉴에서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다. 커뮤니티 메뉴(1:1문의)에 취소 등록하거나 전화로도 요청할 수 있다. 전화 취소는 0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다.

투어일 4일전에는 100%, 1∼3일전은 50% 환불된다. 당일 취소하면 환불받을 수 없다.  화순군 관계자는 “운전자가 안전하게 운행하고 관광객은 편안하게 투어를 즐길 수 있도록 운행 시간을 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 적벽의 물은 광주광역시민의 식수로 사용되고 있다. 적벽 투어 시 수질 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물 반입, 쓰레기 투기, 흡연, 반려견 동반은 금지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