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의회 조승민 부의장, 박진원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광주 서구의회 정우석, 김옥수, 고경애 의원은 2일 오전 11시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 구의회 의장단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 광주 서구의회에서 제2기 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좌로부터 김영선 의원, 오광교 의원, 정우석 의원, 김옥수 의원, 강기석 의장, 서대석 서구청장, 고경애 의원, 박영숙 의원 (서구의회제공)
▲ 광주 서구의회에서 제2기 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좌로부터 김영선 의원, 오광교 의원, 정우석 의원, 김옥수 의원, 강기석 의장, 서대석 서구청장, 고경애 의원, 박영숙 의원 (서구의회제공)

서구의회에 따르면, 의정 봉사상은 지역 내 문제에 대해 관심을 두고 주민의 생활여건 개선과 봉사, 만족도 향상 등 지방의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기초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정우석 의원은 ‘광주광역시 서구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걷는 길 조성 및 관리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을 발의하여 주역주민의 복리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정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진정한 일꾼이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옥수 의원은 ‘광주광역시 서구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관광진흥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발의하여 구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김 의원은 “서구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구민과 함께 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경애 의원은 ‘광주광역시 서구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등을 발의하였으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소통의 많은 역량을 발휘해 자치입법 활동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통한 지역발전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 의원은 “당연히 해야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며 “남은 임기동안 구민들의 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좌로부터 박진원 의원과 조승민 부의장 (동구의회제공)
▲ 좌로부터 박진원 의원과 조승민 부의장 (동구의회제공)

한편,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조승민 부의장, 박진원 의원은 7. 2(화) 오전 11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장 강기석)가 개최한 지방의정봉사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적극적인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과 지방의회 위상제고에 노력한 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조승민 의원은 “풀뿌리 지방자치 정착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또한 지역의 현안사항에 대해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여 구민을 위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박진원 의원은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또한 골목골목 발로 뛰어 부지런히 주민을 섬기는 봉사자세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남구의회 박용화 ․ 황경아 의원, ‘제2기 지방의정봉사대상’수상

▲ 좌로부터 ; 박용화, 황경아 의원 (남구의회제공)
▲ 좌로부터 ; 박용화, 황경아 의원 (남구의회제공)

광주 남구의회 박용화 ․ 황경아 의원은 7월 2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기 지방의정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날 수상한 박용화 의원은 3선 의원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네를 매일 돌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현장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왔으며, 황경아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침은 물론 환경정화 캠페인이나 배식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며 주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대표회장 강기석)에서 개최하였으며 기초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들이 추천을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