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유형 320개 사업장 510명에 5개월 일경험 제공

광주광역시는 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사업’ 6기로 참여할 드림청년 510명을 모집한다.

▲ 광주시
▲ 광주시

광주시에 따르면, 참가 신청은 광주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광주청년드림 공식사이트에서 ‘온라인 사전신청’을 하고,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리는 ‘드림 만남의 날’에 참석해 최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드림청년에게는 8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공공기관, 공익활동, 기업,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청년창업기업 등 6개 유형의 320개 사업장에서 생활임금이 적용된 임금과 일경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지역 기업에서의 일경험을 통해 광주 청년의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하는 일자리 디딤돌 사업이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5개 기수에 걸쳐 총 1500여 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4기부터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고 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난해 3월 발표된 범부처 ‘청년일자리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청년실업에 대응하기 위해 시작됐다. 지자체가 중심이 돼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2021년까지 국비가 지원된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6기 운영을 위해 6월 한달간 청년에게 일경험을 제공할 참여사업장을 발굴했다.

공공기관, 공익활동, 기업,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청년창업기업 등 6개 유형으로 나눠 사업장을 공개모집하고 실사를 거쳐 총 320개 사업장을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장 정보와 청년에게 제공할 직무정보를 드림터디비 사이트에 사전 공개해 청년들의 적성과 관심에 따라 원하는 사업장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대 1 상담을 통해 청년들의 궁금증을 수시로 해소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