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화 상임고문 "교육수요자 입장서 다양한 사업 계획"

'100년교육포럼(대표:남청웅, 상임고문:박인화)'이 30일 오후 2시 광주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5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 대비 학부모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30일 박인화 광주시의원에 의하면 이번 강좌는 강운태 시장을 비롯해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BS전속교사 안연근 강사가 2015학년도부터 바뀌는 대입제도를 대비한 ▲대입전형 간소화 및 대입제도 발전방안 핵심 내용과 의미 ▲2015학년도 이후 대입전형 주요 내용 ▲학생부 입학사정관제 준비 방법 ▲학교교과 성적 올리는 비법 등을 강연했다.

특히 안연근 강사가 직접 제작한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효율적 학습법'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운태 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학입시는 학생들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지점이기에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이러한 기회가 많이 생겨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지금 개최되고 있는 세계한상대회와 같이 광주가 글로벌 도시로 성장해 가기 위해 우리지역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인화 상임고문은 "100년교육포럼은 이번 공개강좌를 시작으로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 입장에서 다양한 사업들을 마련할 계획이다"며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인 대처하고 교육의 본질에 입각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