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식 특강 박준영 전라남도시사 강사로 참여

민주당 광주시당(임내현 위원장)은 “제1기 지방자치 아카데미가 지난 9월 25일 광주NGO 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5주에 걸처 총 12강좌, 39명의 수료생을 배출한다고” 밝혔다.

이날 마지막날 수료식에는 박준영 전라남도지사의 “민주당의 가치와 지방선거 전략”이라는 주제의 특강에 이어 우수 수강생 5명의 매니페스토 발표를 끝으로 수료식이 개최될 예정으로 있다.

특히, 오는 11월 8일 제2기 지방자치아카데미 1주차는 개강식을 시작으로 이낙연국회의원(담양,함평,영광,장성)의 ‘민주주의 역사와 정체성, 나는 민주당이다!’라는 주제의 강의와 임내현 광주시당위원장의 ‘검찰, 국정원 개혁방안’의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7주 동안 진행된다. 이번 제2기 아카데미는 광주전남지역 국회의원과 저명한 강사들이 포진됐다.

민주당 광주시당 임내현 위원장은 “이번 제2기 지방자치아카데미는 광주전남지역 국회의원과 광주시장이 강사로 나서, 국정현안과 광주전남지역의 과제에 대해 심도있는 강의와 토론이 진행된다”며 “동시에 지방선거 출마자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이 수강과목에 포함됐다”고 밝이며, “지방선거에 출마할 참신한 지역일꾼과 능력있는 많은 정치신인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광주시당 관계자에 따르면 “제63차 최고위원회(10.7)에서 지방자치아카데미 수료자에 대한 혜택이 마련되었다”며 “지방자치 아카데미 우수 수료자에겐 당대표 포상(1급)및 시당위원장 포상(2급)이 실시되며, 포상자들이 공천을 신청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