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숨은 자원봉사자를 찾아주세요

 우리 주변에는 이웃에 대한 사랑과 헌신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이들이 많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숨은 천사를 찾아서 그들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이러한 감동과 울림을 우리 사회 곳곳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

▲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포스터
▲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포스터

행정안전부는 자신과 이웃 그리고 공동체를 따뜻하게 변화시키는 자원봉사자들을 찾기 위해, 이번 달 20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2019년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 받는다.

‘자원봉사대상’ 후보자는 국민추천,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자원봉사단체, 전문모금단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추천 받는다.

특히, 2010년부터 일반 국민이 이웃의 자원봉사자를 직접 추천하기 위해 도입된 ‘국민추천’ 제도를 통한 추천 및 수상규모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공적확인, 공개검증, 현장검증 및 공적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자원봉사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된 분들에 대해서는 공적내용에 따라 최고 영예인 훈장부터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자의 감동과 울림이 우리사회 곳곳에 널리 펴져나가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원봉사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사례집을 통해 따뜻한 사연을 알릴 예정이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는 개인이나 단체 등 국민 누구나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추천할 수 있다.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2019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추천 안내’ 배너 접속을 통해 바로 추천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지역별 자원봉사센터에서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