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6일과 27일 땅끝마을 일원서

땅끝마을의 가을 별미 ‘삼치’를 소재로 한 축제가 열린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10월26일과 27일 양일 간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 일원에서 ‘2013 땅끝삼치&해오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3 땅끝삼치&해오름축제’는 가을철 땅끝마을 앞 바다에서 풍어를 이루는 ‘삼치’와 삼치요리의 별미인 삼치회,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땅끝 일출의 비경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다.

특히 삼치는 잡자마자 바로 죽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구이나 조림으로 요리를 하지만, 이곳 땅끝마을에서는 바로 잡은 삼치를 ‘회’로 요리하기 때문에 삼치 특유의 부드러운 맛이 가을음식의 별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먹거리와 함께 축제에서는 땅끝마을 맴섬 사이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매년 2월과 10월 두 번 섬 사이로 해가 떠오르는데 11월23일부터 29일까지가 그 시기로 축제의 흥과 함께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맛과 멋의 감동이 함께하는 2013 땅끝삼치&해오름축제는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축제 프로그램은 26일 삼치세트(삼치, 김, 밥)를 점심과 저녁 시간에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삼치 원가 판매 타임,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만드는 관광객/지역민 노래자랑, 삼치를 저가에 구매할 수 있는 삼치경매 이벤트, 지역예술인들과 함께하는 흥 나는 음악회 등이 마련된다.

27일에는 삼치를 가지고 요리 대결을 하는 삼치 맛 자랑 선발대회, 삼치보물찾기, 다트를 이용한 복불복 게임 맞춰라! 삼치복권 등으로 축제의 흥을 이어 간다.

박태영 축제 추진위원장은 “땅끝마을을 찾아주신 관광객들이 가을철 별미 삼치의 맛과 맴섬 일출의 멋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축제관련 문의는 땅끝삼치&해오름축제 추진위원회 010-5146-6206와 해남군청 문화관광과 061-530-591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