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소방본부장에 박청웅 소방감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10월 22일자로 승진 및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정부인사에 따라 전남도 소방본부에 부임하게 된 박청웅 본부장은 “안전한 환경 조성과 재난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해 ‘도민에게 안전과 행복을 주는 119’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동안 본부장이 공석으로 있던 전라남도소방본부에 22일 정부 인사에 따라 제12대 소방본부장에 박청웅(57) 소방감이 부임했다.

신임 박 본부장은 무안 출신으로 지난 1987년 소방직에 입문해 경기 양평․의정부소방서장, 중앙119구조단장, 소방방재청 기획재정담당․소방정책과장․정보화담당관, 전남소방본부장, 광주안전본부장,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등을 역임했다.

박 본부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직원들에게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조직 혁신과 부단한 자기 계발을 통해 신뢰받고 존경받는 프로소방관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박 본부장은 지난해 3월까지 전남본부장으로 재직하다 자리를 옮긴 지 1년 7개월여 만에 소방감으로 승진, 다시 전남도민에게 봉사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

인사내용 < 승진 > △ 전라남도 소방본부장 : 소방감 박청웅

< 전보 > △ 소방방재청 : 소방준감 우재봉 △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장 : 소방준감 오대희 △ 강원도 소방본부장 : 소방준감 김성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