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백범기념관서 열린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봉사공로대상 받아”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박종균 의장은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지방의회공로부문에서 지방의회봉사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박종균 의장
▲ 박종균 의장

23일 동구의회에 따르면, 박종균 의장은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써 의회가 주민의 대표기관으로 충실히 민의를 반영할 수 있도록 늘 주민과의 소통에 주력하고 집행부와의 견제역할에 소신을 다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 및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이같이 수상을 하게 되었다.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평소 봉사, 선행, 효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시상식은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에서 공동 주관했다.

박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주민 한분, 한분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의원으로서 주어진 임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언제나 낮은 자세로 동구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의장은 올해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비롯하여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구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금 3억원을 확보 하는 등 동구와 동구의회 품격과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