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6월, 전문가와 함께하는 라운드토크 진행,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6월 한 달간(5일(수), 11일(화), 18일(화), 25일(화)) 빛고을시민문화관 아트스페이스 5층 대강당에서 ‘창의예술교육연구소’의 세부프로그램인 <생애전환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인생라운드♯’>을 개최한다.

▲ 지난해에 열린 워크숍 (광주문화재단제공)
▲ 지난해에 열린 워크숍 (광주문화재단제공)

21일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광주형 문화예술교육의 특화된 콘텐츠인 ‘생애전환’의 의미와 주제를 재구성하여 다양한 대상의 수요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광주 문화예술교육기반구축사업 운영단체 운영진들의 역량강화 활동과 연계하여 생애전환형 대상층을 탐색하고 새로운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제안함으로써 지역 내 지속적인 사업구조 구축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운영단체 기획자 및 강사진 외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생애전환 문화예술교육의 필요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전문가 특강워크숍과 더불어 실제적인 교육콘텐츠 개발과 설계를 위한 방법론을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전 과정 출석자 대상으로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정경운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교수와 김월식 무늬만커뮤니티 대표의 생애전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과 필요성을 이해하는 특강을 시작으로 워크숍의 문을 열고, ▲2차시 ‘동네형이 필요해!’▲3차시 ‘너 요즘 어때?’▲4차시 ‘눈이 부시게’ 라는 주제로 김혜일(문화공동체 아우름) 대표, 박도빈 문화예술커뮤니티 동네형들 대표, 정민룡 북구문화의집 관장 등이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해당 링크접속(https://forms.gle/AFMDcfSyPwaFxE9A9)을 통해 참여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62-670-5765)로 전화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