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60세이상 시민과 배우자 대상 활기찬 노후 다양한 여가프로그램 운영

전남  나주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허브로 자리매김한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회원을 오는 20일부터 집중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신규 회원 집중 모집
▲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신규 회원 집중 모집

지난 2014년 5월 개관한 복지관은 2017년 5월부터 나주시가 직접 운영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과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여가, 건강, 일자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회원 신청은 나주시 관내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시민과 배우자는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신분증과 사진 1매를 지참, 본인이 직접 방문하면 된다.

복지관은 회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신입 회원 교육을 통한 복지관 이용 안내와 이용자 수칙을 설명한 후, 회원증을 발급한다.

회원증 발급 회원은 복지관 내 당구장, 탁구장, 체력단련실, 노래방 등 자율이용프로그램을 비롯해, 한글, 영어회화 등 교양교육과 컴퓨터활용, 스마트폰 등 정보화 교육, 서예, 댄스, 요가, 합창단 등 취미·건강 강좌 등 총 25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중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속한 회원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배움의 열정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여가선용과 교류의 장으로 제2의 인생을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은 나주시 금성길 74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