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선수들,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대책 집중 점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기 종목 중 ‘물속의 마라톤’이라고 불리는 오픈워터수영 경기장 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이 진행됐다.

▲ 여수를 방문한 조영택 사무총장이 경기가 열릴 예정인 현장을 점검하고있다 (조직위제공)
▲ 여수를 방문한 조영택 사무총장이 경기가 열릴 예정인 현장을 점검하고있다 (조직위제공)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이하 ‘조직위’)는13일(월), 여수시 엑스포해양공원 일원에서 조영택 사무총장 주재로 오픈워터수영 종목의 대회시설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13일 조직위에 따르면, 본 대회를 60일 앞두고 열린 이날 현장점검은 광주수영대회 종목 중 유일하게 전남에서 개최되는 오픈워터수영 시설에 대한 점검으로 여수해양엑스포공원 주변 바닷가에서 진행됐다.

오픈원터수영은 수영장이 아닌 바닷가에서 진행되는 장거리 수영경기로 남/여/팀 경기로 치러지며, 5km, 10km, 25km 등 총 7개의 금메달이 걸려있다.

특히 오픈워터수영 선수들은 비, 파도와 같은 날씨, 해파리 등 해양 생물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안전하게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경기시설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조직위는 여수세계박람회가 열렸던 엑스포해양공원 내에 방송시설, 선수시설, 관람석 2,095석, 기능실 78개소 등 부대시설을 설치한다. 또, 바다에 해상 푼툰(물에 뜨는 구조물)을 설치하여 경기를 진행하며 6월 15일 준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조영택 사무총장은 “경기장이 광주에서 멀리 떨어진 만큼 대회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준비해야 한다.”며 “특히, 여름철 바다에서 치러지는 장거리 경기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안전사고와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오픈워터수영 경기를 위해 조직위와 협력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참가자들 시내버스 무료이용, 각종 문화행사 등 행․재정적인 지원과 적조 방제, 해파리 모니터링 및 퇴치 등 해상안전대책 등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