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시민문화관 22일 월요콘서트 (사)강숙자오페라라인 초청

광주문화재단 빛고을시민문화관은 올해 두 번째 월요콘서트로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사)강숙자오페라라인의 ‘바로크의 사랑 이야기’ 공연을 선보인다.

▲ 광주문화재단제공
▲ 광주문화재단제공

18일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연에서는 이탈리아의 작곡가 카치니의 ‘아마릴리 내 사랑(Amarilli mia bella)’을 비롯해 헨델의 ‘울게 놓아두오(Lascia ch’io pianga)’, 카리시미의 ‘승리다 나의 마음이여(Vittoria mio core)’, 더랜트의 ‘모두에게 사랑이신 성모여(Vergin tutto amor)’, 글룩의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 중 ‘에우리디체 없이 무얼 하리(Che faro senza Euridece)’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음악사에 있어서 1600년 무렵부터 1750년 정도까지는 일반적으로 ‘바로크 시대’라고 일컬어진다. 연인에 대한 사랑, 신에 대한 사랑, 가족에 대한 사랑, 첫 눈에 반하는 첫사랑까지, 바로크 시대를 함께 향유했지만 각각 다른 나라에서 활동했던 작곡가들의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들의 다양함과 차이점을 느낄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사)강숙자오페라라인은 지난 2001년 창단하여 현재까지 정기 오페라 및 갈라 콘서트, 뮤지컬, 찾아가는 음악회 등 수백회의 클래식 공연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창작 오페라 ‘황진이’와 5·18기념 오페라 ‘무등둥둥’ 등 우리나라만의 오페라공연을 기획해 시대의 아픔을 예술로 승화시키고 지역민과 그 감동을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음악회’ 및 ‘청소년과 함께하는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날 공연은 소프라노 강숙자, 손숙경, 윤한나, 테너 윤승환, 바리톤 손승범, 피아노 김한나가 출연한다.

광주문화재단 빛고을시민문화관은 ‘월요콘서트’ 공연장 객석의 30%를 문화 소외계층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월요콘서트 세 번째 공연은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 아트스페이스에서 아미고의 ‘‘보고’, ‘듣고’, ‘느끼다’ with Baroque’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 입장료 일반 1만원, 학생 5천원. 선착순 100명. ■ 관람 및 예약 문의.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전시운영팀 062-670-7942.

2019 월요콘서트 상반기 공연 일정

연번

일정

공연단체

프 로 그 램

1

4월 15일

더 싱어즈

The colors of the Baroque

2

4월 22일

(사)강숙자오페라라인

바로크의 사랑 이야기

3

4월 29일

아미고

‘보고’, ‘듣고’, ‘느끼다’ with Baroque

4

5월 13일

에라르 포르테피아노 최자은

해설 서상종

고음악의 역사Ⅰ

5

5월 20일

안드레아스 스타인 최현영

바로크테너 박승희

해설 서상종

고음악과 성악

6

5월 27일

포르테피아노 이은지

바로크바이올린 김나연

바로크비올라 이정수

해설 서상종

고음악의 역사Ⅱ

7

6월 3일

Ensemble P&S

Story of Baroque

8

6월 10일

(사)문화예술진흥회

Hello! Baroque

9

6월 17일

내셔널필하모닉오케스트라

바로크 이야기

10

6월 24일

광주호른사운드

호른, 바로크의 선율에 물들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