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실증시연회 및 각종 전시·체험프로그램 등 볼거리 풍성

전라남도  고흥군은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나로우주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고흥우주항공축제와 연계해‘고흥 G-드론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이번 체험전은 고흥군과 전남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전남드론기업협의회가 후원하는 것으로, 드론 실증시연회부터 각종 놀이경기 및 레이싱대회까지 다채로운 드론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5월 4일 야외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드론 실증시연회는 작년 9월부터 6개월간 고흥군과 전남테크노파크가 공동 개발했던 4개 분야 드론 실증 결과물을 약 한 시간 동안 현장생중계를 통해 시연한다.

또한 3일간 상시 운영되는 드론 체험부스에서는 초보자들을 위한 조종체험 및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미니드론 조립체험이 진행되며, 성공 시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는 드론낚시 등 6종 경기프로그램도 별도 개최해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음악에 맞춰 다량의 드론이 군무를 연출하는 드론 군집비행도 상시 편성해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체험전을 운영해 드론 붐 확산 및 드론 행정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