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개소, 3,200여명 학생, 친환경 학교급식과 Non-GMO 가공품 지원

전라남도  진도군은 예산 7억원을 투입해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을 추진한다. 최근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친환경농업 생산단체, 학부모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도군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 진도군 (자료사진)
▲ 진도군 (자료사진)

군은 올해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 예산 7억원을 투입, 관내 47개소의 초·중·고등학교 3,200여명 학생들에게 고품격의 친환경 농산물과 Non-GMO 가공식품을 지원한다.

진도군은 신체발달에 가장 중요한 시점인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과 심신 발달을 위해 친환경 농산물 제공 등 고품격 학교급식을 위해 매년 학교급식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Non-GMO의 안전한 식재료를 어린이집·유치원·초·중학교 43개교를 대상으로 간장·된장·두부 3개 품목의 가공식품을 지원한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마케팅담당 관계자는 “친환경 농산물의 학교급식 공급을 통해 미래의 원동력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으로 농가소득 향상까지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2009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보육시설과 사립유치원의 학부모 부담금 전액을 지원해 친환경 무상급식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