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부문에서‘방과후학교 희망프로젝트 랄랄라스쿨’사업 선정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3년 지역 브랜드일자리사업 경진대회’에서 사회적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지방지치단체의 우수한 일자리창출사업 모델을 발굴․확산하고 정보를 공유․학습하는 장으로 활용하고자 전국 24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부문’과 ‘사회적기업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됐다.

서구는「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부문」에 ‘强小기업 및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Ladder Project’ 사업을,「사회적기업 부문」에 ‘방과후학교 희망프로젝트! 랄랄라스쿨’ 사업을 제출하였다.

지난 8월 14일 1차 서류심사에서 ‘랄랄라스쿨’ 사업이 선정되었고, 9월 4일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중앙으로부터 재정적인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돼 대학주도형 방과후 학교가 사회적기업화 하는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뮤지컬 에듀라마 ▲아라꿈 나들이 ▲찾아가는 토요꿈 보따리 ▲진로프로그램 등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데 한층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식 서구청장은 “방과후학교 운영현황이 전국대비 가장 열악한 상황에서 공교육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랄랄라스쿨이 서구청과 호남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와 수준높은 교육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다하겠다”며 “이번 수상을 시작으로 내년초에 예정되어 있는 2013년도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2011년 브랜드일자리사업 경진대회에서도 사회적기업부문에서 ‘양동시장 드림사업단’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