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의원, 특별교부세 15억 확보…5월 보상·내년 상반기 착공

광주광역시  남구민들의 숙원사업인 제2순환도로 진월IC 진·출입로 개설 공사가 탄력을 받게 됐다.

▲ 장병완 의원 (자료사진)
▲ 장병완 의원 (자료사진)

장병완 의원(민주평화당, 광주 동·남구갑)은 27일 진월IC 진·출입로 개설 공사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특별교부세 1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27일 장병완 의원실에 따르면  장 의원의 20대 총선 공약이기도 한 진월IC 진·출입로 개설 사업은 곧바로 실시계획인가를 거쳐 오는 5월 보상작업에 들어가 내년 상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진월IC 진·출입로가 개설되면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혼잡을 빚고 있는 효덕IC와 용산IC의 교통체증이 해소됨은 물론 진월동 및 노대동, 효천지구, 봉선동 인근에 거주하는 5천여 세대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2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진월지구에서 광주 전역으로 물류 이동 등이 원활하게 돼 지역균형발전과 교통혼잡비용 감소로 지역경제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장 의원은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사업이 시급한데도 열악한 재정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월IC 진·출입로 개설 공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게 됐다”며 “진월IC의 상무지구 방면 진·출입로와 효천지구와 노대동으로 곧바로 통할 수 있는 출입로가 마련되면 남구민의 30% 이상이 교통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