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소방서는 26일 화재예방과 봉사활동에 힘써 오다 퇴임하는 이임대장을 위로하고, 신임대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하여 4층 대회실에서 중부여성대·전문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진행하였다.

▲ 이. 취임식 후 기념촬영 (나주소방서제공)
▲ 이. 취임식 후 기념촬영 (나주소방서제공)

이날 행사에는 전 전국 의용소방대 연합회 박재만 회장, 전라남도의회 이민준 부의장, 더불어 민주당 나주·화순지역 신정훈 위원장,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중부여성대·전문의용소방대장 이·취임하는 노고를 치하하고 축하했다.

이날 이임하는 중부여성대 허현숙, 전문의소대 심부규 대장은 지난 6년 동안 각종 재난현장에서 적극적인 구호활동과 현장보조 업무를 성실히 수행했고, 안전소외계층에 대한 봉사·선행으로 의용소방대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임 중부여성대 선금숙 대장, 전문의소대 김재욱 대장은 “ 임원진 활동 경험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소통으로 소방발전과 안전한 나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취임 포부를 대신했다.

김도연 나주소방서장은 “ 그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이임대장의 봉사정신에 감사 드린다”며 “이번 취임식을 시작으로 신임대장을 중심으로 모든 대원들이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용소방대로 거듭나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