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안좌 복호항 해상계류시설 설치사업비 5억 원 도비 지원 약속

깅영록 전남도지사는 26일 오전 무안군에 이어 오후 천사의 섬 신안군(인구 41,263명(2018년 12월 31일현재)에서 도민과 대화를 이어갔다. 김 지사는 26일 2시 신안군청 2층 공연장에서 열신 도민과의 대화에서 신안군이 건의한 안좌 복호항 해상계류시설 설치사업비(총6억3천만원 중) 5억 원을 도비로 지원을 약속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영록 지사는 신안에서 열린 도민과의 대화 인사말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1004)을 보유한 섬들의 고향이며 리아스식 해안선, 그리고 갯벌,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람사르 습지 등 깨끗하고 풍광 좋은 천혜의 자연자원이 풍부한 해양 생태자원의 보고 신안이라고” 했다.

이어 김 지사는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수산물, 햇빛과 해풍이 커워 낸 농특산물의 주 생산지로 생산량 전국1위를 자랑하는 홍어, 새우젓, 왕새우, 섬낙지, 돌김, 전복 천일염, 대파생산, 전국1위, 시금치,마늘, 향초, 양파, 등 풍부한 농 수산물의 보고 신안이라고”했다.

▲ 환영사를 하고 있는 박우량 신안군수
▲ 환영사를 하고 있는 박우량 신안군수

김 지사는 “100년전 만세운동의 함성이 울려 퍼진곳 장산도, 1023년 일제의 산미중식계획에 맞서 저항하며 한국 농민운동사에 큰 획을 그은 암태도 소작쟁이의 현장과 이를 주도한 서태석,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 김상수, 장병준 등이 불의에 항거한 의향이기도 하다”고 했다.

김 지사는 “가장 많은 섬과 천혜의 자연자원, 천사대교 개통, 연륙 연도 교설치, 사계절 꽃피는 1004섬 공원화 등을 융합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어 내는 해양. 생태. 관광중심지로 전남 관광객 6천만 시대를 견인하고 세계적 섬 관광의 메카로 발전 잠재력이 매우 큰 곳이라고”했다.

▲ 도민과 대화를 주재하고 있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 도민과 대화를 주재하고 있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 지사는 신안군이 추진하고 있는 현안사업인 천일염 종합 유통센터건립과, 다기능 숫찬물 위판장 건립, 송공항 여객터미널 신축, 무감염 새우 종자 배양장 건립, 한. 중. 일 평화의 숲 조성, 신안 압해~ 해남 화원 국도77호선 개설, 흑산항 건설, 가구 싶은 섬, 등 사업ㅇ[ 대해 도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 가능한 최대한 지원하겠다.“면서” 도정 주요 시책들이 차질 없이 잘 추진 될 수 있도록 배려와 지원, 그리고 전남형 일자리 모델 등 도정발전에 좋은 아이디어나 정책을 제안해 주시면 앞으로 도정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고 했다.

신안군에서는 주요현안보고를 통해 사계절 꽃피는 1004섬 공원화사업을 통해 특색 있는 섬으로 개발하고 국가 섬 정원 지정을 기대할 수 있도록 추진과 1읍면 1미술관 , 박물관 조성으로 군민들의 문화. 향유 및 관광 명소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 신안군에서 열린 김영록 지사의 도민과 대화
▲ 신안군에서 열린 김영록 지사의 도민과 대화

한편, 오늘 김영록 지사의 신안군에서 열린 도민과의 대화에는 박우량 신안군수, 김문수 , 정광호 전남도의원, 김용배 신안군의회 의장과 의원들, 김인선 신안군교육장, 오호근 노인회장, 유현옥 이통장 연합회 지회장과 신안군민들이 대거 참석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