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운영. 교통. 경주장. 숙박. 한류콘서트 등 관람객 위주 준비

올해 14번째로 치러지는 F1국제자동차경주 한국대회(코리아 그랑프리)가 이제 30일 앞으로 다가왔다.

전남도에 의하면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영암 F1 경주장에서 열리는 한국대회는 4일 연습주행, 5일 예선을 거쳐 6일 오후 3시 대망의 결선이 치러진다.

지난 3차례의 대회에서 매회 16만여 명의 관중들을 끌어모은 한국대회는 지난 대회들보다 완벽한 사전 계획 수립과 획기적인 운영 개선 등으로 대회 전반에 걸쳐 관람객 위주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관람객들이 이동하는 모든 동선에 대한 사전 시뮬레이션과 비중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편의시설 집중 보강 등은 눈에 띄는 부분이다.

또한 대회장 어디에서나 친절, 봉사 정신을 주제로 한 서비스 교육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올해 F1 대회는 서비스 면에서 이전 대회보다 훨씬 만족스러울 것으로 보인다.

교통부분의 경우 지난해 임시개통으로 다소 불편을 초래했던 목포대교, 목포~광양 고속도로, 국도 2호선 대체우회도로(죽림 JC~서호IC), 국지도 49호선(영암 IC~P3 주차장), 대불산단 진입도로 등이 완전 개통돼 이제는 혼잡한 목포시내나 하구언 도로를 거치지 않고도 경주장 진출입이 가능하게 됐다.

대회 기간 동안 고속철(KTX) 5편, 임시 항공기 3편, 노선버스 14대 증편과 환승주차장 3개소, 버스 전용차로제 시행, 순환버스(셔틀) 8개 노선 556대, 내부 순환버스 55대 운행으로 광역뿐만 아니라 내부까지 막힘 없는 접근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숙박분야는 호텔급 숙박시설과 한옥민박, 캠핑촌 등 대체 숙박시설 등을 확충하고 호텔, 식당 등 F1지정업소 298개소를 운영해 쾌적한 숙박환경과 친절하고 위생적인 모범음식업소 운영으로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숙박시설을 찾는 수요자와 공급자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F1 조직위원회는 인터넷 숙박정보 안내와 교통정보시스템 누리집(http://f1lod.koreangp.kr)을 운영하고 9월부터 대회 기간까지 국내, 외국인을 상대로 콜센터를 운영해 실시간 잔여 객실 파악과 외국인 숙박, 교통 안내 등을 돕는다.

지난해 월드스타 싸이의 축하공연으로 흥행을 거둔 바 있는 문화행사는 개막행사에 세계대회에서 우승을 거둔 공군 블랙이글의 화려한 에어쇼를 준비하고 있으며 젊은층의 열기를 북돋아 줄 케이팝(K-POP) 공연으로 토요일에는 MBC의 쇼! 음악중심과 일요일에는 2PM과 씨스타 특별공연 등 풍성한 문화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인근지역 목포에서는 F1코리아 락 페스티벌과 오페라 ‘세빌리아 이발사’ 등 국립오페라단 공연을, 영암에서는 도선국사 문화예술제 등 다체로운 행사가 진행돼 입장권 한 장으로 도내 관광지 관람은 물론 주중 도내 일부 골프장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F1조직위 관계자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준비 하나 하나에 신경을 쓰고 있다”며 “올해를 만족하는 F1대회 원년으로 삼겠다”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함편 2013 F1 한국대회 입장권은 옥션티켓(http://ticket.auction.co.kr)이나 G마켓티켓(http://category.gmarket.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