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9일까지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 백호문학관 홈페이지 신청

나주시 백호문학관은 ‘제4회 백호임제 어린이 글짓기 대회’ 참가 어린이를 모집한다. 다음달 10일 백호문학관에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광주·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당일 공개된 주제에 따라 원고지 작성 방식으로 진행된다.

▲ ‘제4회 백호임제 글짓기 대회’4월 10일 개최
▲ ‘제4회 백호임제 글짓기 대회’4월 10일 개최

 20일 전남 나주시에 따르aus, 신청 방법은 이달 29일까지 ‘백호문학관 누리집’를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4월 27일로 예정된 시상식에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4명, 장려상 등으로 구분, 40여명의 학생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상식 당일, 글쓴이가 자신의 작품을 토대로 직접 시화를 그리는 체험을 실시한다. 완성된 시화는 백호문학관 기획전시실에 전시된다.

한편, 지난 해 ‘웃음’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3회 글짓기 대회에서는 광주·전남지역 초등학생 1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백호문학관 관계자는 “조선 중기 당대 명문장가로 명성을 떨쳤던 백호 임제 선생의 문학적 우수성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대회”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문예 창작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백호문학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