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가 오는 31일 개막을 시작으로 11월17일까지 12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23일 익산시에 의하면 작년에 이어 올해 익산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한국여자야구연맹과 익산시야구협회 주관으로 매주 주말 익산야구국가대표훈련장에서 경기가 열린다. 익산어메이징야구단을 비롯해 전국 37개 여자야구팀 1천여명이 참가해 리그전과 토너먼트를 결합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경기는 MBC 스포츠 플러스를 통해 개막전과 올스타전, 한일전 등 주요경기를 포함한 16경기가 대회기간 중계될 예정이다.

익산시는 이번 대회에 야구장 및 부대시설을 제공 및 정비하고 대회운영을 위한 경기진행과 홍보 등 각종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실과소와 읍면동부녀회, 여성단체협의회, 익산시야구협회 등 4개 단체가 여자야구 37개 팀과 자매결연을 하고 경기 참가에 불편함이 없도록 돕는다.

이와 관련해 이한수 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익산에서 여자야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다”며 “한국여자야구의 축제인 이번 대회가 여성스포츠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85억여원을 투입해 지난 2011년 6월 종합운동장내 전체 부지 9만2140㎡에 정규 야구장 2면과 라커룸 등을 갖춘 익산야구장을 국가대표 훈련장으로 개장했다. 이 곳에서는 전국 대학하계리그 및 2012 LG배 여자야구대회 등이 개최됐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