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의장 조호권)는 지난 19일 국정원 대선개입 국정조사 청문회장에서 권은희 수사과장에게 “광주의 경찰이냐, 대한민국 경찰이냐”며 노골적인 지역감정 조장 발언을 한 새누리당 조명철 국회의원의 망언을 개탄하며 대국민 사과와 국회의원직 자진 사퇴를 150만 광주시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촉구했다.

광주시의회 22일 오후 2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이번 국정조사 청문회는 대선당시 국정원에 의해 저질러진 불법 대선 개입사건과 이후 국정원 등 권력기관이 한통속이 되어 헌정질서를 무너트린 국기문란 사건을 조사하여 그 배후와 책임자를 규명하는 것이었다.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역사를 거역하는 무리를 엄벌하여 이러한 국가적 불행이 재발되지 않도록 막아보자는 국민적 열망의 장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권여당과 권력기관은 NLL논란, 핵심증인 채택 방해, 증인선서 거부, 조명철 의원의 망언 등 철저한 방해공작으로 본질을 호도하여 역사를 농락하고 국민의 요구를 좌초시켰다.

민주주의의 근간이 부정된 현 시국에 대한 국민적 분노는 전국적인 시국선언과 촛불로 확산되어 올 여름 폭염보다도 더 뜨겁고 간절하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미 확인된 국정원의 선거개입과 불순한 정치 공작의 책임자인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처벌하고 남재준 국정원장을 즉각 해임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이미 과거 안기부가 자행했던 공작정치의 망령을 환생시킨 현 국가정보원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철저한 개혁을 촉구한다.

또한, 조명철 의원의 망언에 대한 황우여 대표의 사과발언이 국면 무마용이 아닌 진정성을 갖는 것이라면 새누리당은 조명철 의원을 즉각 사퇴시키고 지역감정을 조장하고 국민을 분열시켜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려는 불순한 정치인의 퇴출을 제도화하는 개혁조치를 마련하라고 하면서 광주시의회는 현 시국을 직시하며 엄중 대응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