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말까지 접수. 채택 시 상장 및 상금․구정 반영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노희용)가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동구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응모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동구 구민, 구 공무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구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의견 또는 고언, 불합리한 현행 제도개선 및 주민편익증진 방안, 문화․경제․복지․환경 등에 대한 개선사항, 구 세수입 증대방안에 관한 제안 등으로 행복한 동구를 만들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면 무엇이든 된다.

단, 특허권․실용신안권․의장권을 취득했거나 직무발명 보상이 확정된 것,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일반통념상 현재 및 장래에 있어서 실제로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단순 주의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은 제외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제안실무위원회와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안등급심사를 거쳐 12월말께 금․은․동․장려상을 각각 시상하며 총 시상금은 400만원. 채택된 아이디어는 구정에 반영된다.

접수방법은 광주광역시 동구 홈페이지(www.donggu.kr) 주민생활마당->제안마당,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국민제안->제안신청, 동구청 기획예산실 직접방문, 팩스 접수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