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발표 행복국가 덴마크 사회적 협동조합과 연수 교육과정 공유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김석수)이 덴마크 인생학교인 젤라프(Gerlev) 호이스콜레와 2월 15일(금) MOU를 체결하고 연수생 상호 교환 및 프로그램을 공유하기로 했다.

▲ 전남도교육청
▲ 전남도교육청

1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덴마크는 UN이 발표한 행복지수에서 수차례 1위에 오른 국가로 안정적인 사회시스템과 교육복지가 잘 되어 있다. 연수원은 이에 따라 올 상반기부터 행정전문 리더 과정과 학교경영 혁신 전문가 과정 국외연수를 덴마크에서 추진키로 했으며, 이날 MOU 체결로 그 일정을 구체화했다.

연수원은 오는 4월 행정전문 리더과정 18명의 연수생을 젤라프 인생학교 기숙사에 입사시켜 인생학교 자체 프로그램 참가는 물론 유치원, 초·중등학교, 에프터스콜레와 사회적 협동조합을 방문토록 할 계획이다.

양정호 행정연수2팀장은 “덴마크 행복 교육과정 프로그램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실무 영어 프로그램을 사전에 마치고 연수생이 직접 계획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면서 “연수생이 스스로 문제 해결하는 실행 연수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귀띔했다.

이정호 행정연수부장은 “이번 MOU 체결로 예전의 문화탐방 위주의 연수에서 벗어나 교육 현장 체험 연수를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실질적인 교육현장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