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부터 구축 8천점 다양한 주제 구성

해남군립도서관이 운영하는 전자도서관이 인기다.  전남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정보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전자책 및 학습콘텐츠을 구입하여 전자도서관을 운영 중에 있다.

전자도서관은 지난 2003년부터 구축해 현재 약8,000점에 달하는 전자책과 다양한 주제분야의 학습콘텐츠 구성으로 군단위 도서관 중에서도 가장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도서관 이용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생활 길라잡이와 기타, 드럼, 피아노 등 악기를 혼자서 배울 수 있는 강좌 등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는 연령․계층별 이용률을 고려하여 최신전자책 287점 및 유아용 <동화 속 미술여행>, ‘정의란 무엇인가’ 열풍을 일으킨 <마이클 샌델의 하버드 특강-정의>, 저자가 직접 책 내용을 설명하는 동영상 서비스<북러닝> 등 학습콘텐츠 3종을 추가로 구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마트기기의 보급 확대로 전자도서관의 이용률이 날로 높아져 가는 가운데 지난해 전자책은 총 5,809권이 대출되었으며 문학, 자기계발, 경제/경영서의 이용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도서관은 해남군립도서관 독서회원으로 가입하면 군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http://lib.haenam.go.kr) 에 접속하거나 전화(061-530-589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