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강기석 의장은 2월 1일 낮 12시 광주 서구 금호2동 주민센터 3층에서 열린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한 기관 및 단체 네트워크 구축 협약식’ 에 참석했다.

▲ 혐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 (서구의회 제공)
▲ 혐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 (서구의회 제공)

서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석 서구의회의장을 비롯 권순진 금호2동 동장과 장호 광주중학교 교장 그리고 이경화 화개초등학교 교장 등 17개 기관‧단체장 및 자생단체와 마을공동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참고로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한 기관 및 단체 네트워크 구축 협약'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각 단체간 협의를 통해 정책과정에 직‧간접 참여 및 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협약식에서 '권순진 금호2동장 등 17개 기관‧단체장 및 자생단체와 마을공동체 대표들은 '금호2동 자생단체, 마을공동체, 동주민센터, 공공기관은 마을공동체 형성 및 주민주도 좋은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하여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공동 협력할 것을 협약한다.'는 내용을 담긴 협약서에 서명하였다.

강 의장은 "주민이 마을의 주체가 되고, 정책결정과정에 참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네트워크가 성공적인 결과물도 중요하지만 민·관·학이 긴밀한 관계를 갖는 과정에서 마을과 학교 모두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주민센터와 학교 및 마을공동체, 자생단체에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