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보성천연발효메카 등 5개사와 2,018억 원 규모 투자협약

전라남도가 보성군과 함께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효단지, 관광리조트, 설비 및 자재 기업들을 유치하고 있다.

전남도는 30일 오후 보성군청 회의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정종해 보성군수,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성천연발효메카 등 5개사와 2,018억 원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로 인해 410명의 신규 일자리가 생겨난다.

㈜보성천연발효메카(대표이사 최진섭)는 보성군 득량면 일원에 1,60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천연발효단지, 힐링캠프 및 리조트 등을 조성할 계획이며,    발효단지를 주 테마로 한 생산형 전원마을을 조성하여 입주자의 제2 창업을 돕고, 기업체 연수 및 여행객을 위한 리조트를 조성하게 된다.

또한 편백․황칠․차나무 등의 자연치유 환경의 힐링시설을 설치하고, 여기에는 기 조성된 편백나무 숲 삼림욕장과 함께 맥반석을 이용한 자연 치유공간과 교육시설 등이 들어서게 되며, 조성이 완료되면 300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금원리조트(대표이사 김동옥)는 회천면 일원에 298억 원을 들여 해양관광 숙박시설을 건립, 해양 자원을 기반으로 한 갯벌 체험 등 테마가 있는 4계절 체류형 관광휴양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시설로는 휴양콘도 및 펜션 21동과 갯벌체험장, 갯바위 낚시, 인공 암벽, 자일 파크 등의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금원엔지니어링㈜(대표이사 이정화)은 벌교농공단지 내에 60억 원을 투자하여 압력용기, 보일러, 열교환기 등을 제조할 계획이다.

㈜우리이엔씨(대표이사 염감열)는 미력농공단지 내에 30억 원을 투자하여 난간, 도로표지판, 조형물, 휀스 등을 제조할 계획이며,

㈜다경(대표이사 정성철)은 미력농공단지 내에 25억 원을 투자하여 수문, 권양기, 가동보 등을 제조할 계획이다.

박준영 도지사는 “발효단지, 관광시설, 기계, 장비․부품 등은 우리 도의 여건에 부합하고, 꼭 필요한 분야로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힘써 달라”고 강조하고, “도와 군에서도 기업경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