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 꼼꼼한 추진전략 점검

전라남도 영암군은 지난 14일 군청 낭산실에서 전동평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및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한 영암군
▲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한 영암군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출범후 공약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거쳐 2019년 개최되는 첫 보고회로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첫단추부터 꼼꼼하게 챙기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7개 분야 58개 세부사업의 추진상황, 향후 추진계획, 예상되는 문제점 및 대책 등을 집중 점검했다.

공약사업 중 축산과 신설,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 건립, 자동차튜닝기술자 양성 3개 사업을 완료해 순탄한 공약사업 추진의 신호탄을 쏘았다는 평이며, 나머지 55개 공약사업 역시 꼼꼼하고 내실있게 챙겨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을 100%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은 군민대화합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해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일등 영암을 건설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영암 건설 15개사업 일자리 창출과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4개사업 생명산업과 최첨단 농업 선도 14개사업 자동차튜닝·항공·드론산업 활성화 4개사업 역사문화관광·스포츠산업 집중 육성 7개사업 깨끗하고 쾌적한 일등영암 만들기 8개사업 조화롭고 활기 넘치는 지역균형 발전 6개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민선 7기 공약사업은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반영하기 위해 군민 및 전문가 의견수렴, 주민참여평가단 토론회, 매니페스토 특강 등 공약사업 선정에서부터 확정까지 군민의 손으로 완성해 작년 10월, 7개 분야 58개 세부사업으로 확정했다.

전동평 군수는 지시사항을 통해 민선6기 법률소비자연맹 공약대상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최고등급 선정 등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7기에도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군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군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에서는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체계적이고 투명한 공약사업 관리를 위해 군 공약사업 홈페이지를 1월중 대대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며, 공약사업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분기별 자체 추진상황 점검과 반기별 보고회를 정례화하고 주민참여평가단이 추진상황을 연 1회 평가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군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